상담/예약

상담하기
예약하기
예약진행상황

상담하기

홈 > 상담/예약 > 상담하기
 신청일 2020-06-03  신청자 한원식  
 상담의(과) 1내과 곽성진  


질문

안녕하세요.

수고가 많습니다.


오래 전부터 왼쪽 팔 다리 부분이 저려서  정형외과에 진료를 받아 보니 힘줄이 늘어나서 그렇다는 소리만 하셨는데 최근에  저리고 힘도 빠져  혹시 싶어서 성모병원 신경과에서 뇌 mra 영상을 찍었는데 별 이상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백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고 싶은데요  제가 예전에 양주국군병원에서 왼쪽 다리 부위에 대해 mra를 찍었는데  그에 대한 진료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백병원에서 양주 국군병원에서 찍은 영상의 판독과 그에 따른 진료를 받을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군의관의 영상 판독내용을 안져 왔고 영상만 가지고 있습니다)   충분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RE. 질문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왼쪽 팔,다리가 저리시다고 호소하시어 신경과에서 뇌자기영상 촬영을 하셨는데 이상이 없다고 하셨다고 하시는군요.

기왕증으로 협심증을 갖고 계시구요.

일년전쯤 왼쪽 다리 MRI를 촬영하시고 그 결과는 보지 않았다고 문의하시는군요.

왼쪽으로 팔,다리가 저리는 것이 어떤 이유가 있어서 인지는 성모병원 신경과에서 뇌의 기능을 살펴보고 뇌의 이상이 아닐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혹시나 협심증의 증상이 아닐까도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통상적으로 정형외과의 진단은 팔 또는 다리 한부분을 갖고 진료가 이루어져 팔의 어느 부분, 다리의 어느 부분이 이상이 있는지를 진료하는데 왼쪽 전체에 저리는 현상이 있다면 현재 협심증 진료를 받고 계시는 병원의 심장내과 전문의와 먼저 상의하시는 것이 나을듯 합니다.

협심증이 있을 경우 혈관상태가 안좋아 때로는 왼쪽 어깨쪽으로 뻐근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며, 더욱이 고지혈증이 있으시다면 말초혈관이나 신경에 자극을 주어 저림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다리의 MRI는 다리의 어느 부분을 촬영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선생님이 정형외과의 진료를 보신다면 양주병원CD를 갖고 오신다면 참고가 되겠습니다.

다만 MRI 판독료가 별도로 계산됨을 알려드립니다. (비용 70,000원)

빨리 원인을 찾아 건강한 일상생활이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부족한 답변이지만 문의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답변일 2020-06-09 오전 10:48:33  상담의(과) 1내과 곽성진
 상담분야